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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1-03-4. Game Sync 이해하기 (Voice Profiler 사용하기)

음향/Wwise

by 펭더 2022. 4. 5. 21:0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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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글은 AudiKineic의 교육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했다.


03. Game Sync 이해하기 - Voice Volume 계산 표시하기

앞선 글을 통해 심장박동 소리에 많은 변수를 추가하였다. 

플레이어의 생명력에 따라 / 플레이어가 생존 유무에 따라 심장박동 소리의 볼륨이 변화하는 것이다. 

이렇게 볼륨을 조절하는 일이 계속해서 추가되다 보면, 모든 일을 게속해서 추적하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다. 

특히 Wwise의 Designer 레이아웃은 복잡한 시그널플로우를 한눈에 확인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. 


뷰 나누기

Property Editor의 오른 쪽 위 모서리에서 Property Editor의 뷰를 나눌 수 있다.

이렇게 하면 State와 RTPC속성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. 

뷰 분할은 수직/수평 모두 나눌 수 있다. 


Voice Profiler 사용하기.

보이스의 볼륨이 제어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기 위해 Voice Profiler라는 레이아웃을 이용할 수 있다. 

Wwise 메뉴 바 - Layout - Voice Profiler선택 (단축키 F11)

Voice Inspector가 작동하려면 Profiler Settings에서 Voice Inspector Data를 활성화시켜야 한다. 

Wwise 메뉴바 - Project - Profiler Settings - Voice Inspector Data를 체크 - OK 클릭

위 과정을 통해 Voice Inspector Data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. 

https://www.audiokinetic.com/ko/courses/wwise101/?source=wwise101&id=using_the_voice_profiler#read

Voice Profiler 사용에 대한 내용은 링크 참조.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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